본문 바로가기

수원이야기 (수원화성)

수원화성/팔달산


수원화서동에 볼일이 있었으니

가까운 팔달산에 올라 보기로 했다.

쉬엄쉬엄 올라가 내려다 보는 그 시원함이 좋은 팔달산 서장대

하늘에 구름이 점점 많아지더니 구름 그림자에 하늘색이 엉망이다.ㅜㅜ

그래도 오늘 서장대를 찍고 내려 왔으니 남겨 두어야지.


서남암문


화양루




40여년 만에 옛 근무지였던 수원을 찾았더니

짐작이 안되며 감회가 새롭다던 아름다운 부부의 뒷모습 ^^





팔달산의 솔숲길을 좋아하니가

잠깐이라도 숲길을 걸어 보았다.


서장대

오늘은 화성장대 현판이 없었다 .

안내하시는 분께 여쭈니 수리중인것 같다고~~


이곳에서 내려다 보는 시내 풍경과 행궁은 시야를 넓게한다.



행궁

광교산쪽 전경

철적은 꽃도 반가우니...

산당화와 개나리

서장대 옆에 피었다.



서노대와 서장대


가운데 보이는 2층누각이 장안문이다.




공기가 깨끗하니

맨 뒤에 관악산 ,왼쪽에 수리산 오른쪽의 길게 누운 산은 광교산이 다 보인다.

노랑선씀바귀

서북각루에서 본 장안문쪽

서일치 주변의 억새






이 어차는 시험운행중인듯 사람이 탑승하지 않았다.

이 어차는 시험운행중인듯 사람이 탑승하지 않았다.


화서문과 서북공심돈



화서문과 서북공심돈




'수원이야기 (수원화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 경기 상상캠퍼스  (0) 2019.10.28
수원 탑동시민농장   (0) 2019.10.28
서북각루주변  (0) 2019.10.08
수원화성을 돌아보며   (0) 2019.10.04
억새바람부는 수원화성  (0) 2019.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