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이야기 (수원화성)

2023-09-17/수원 영흥수목원

개원한지 얼마 되지 않은 수원 영통지역에 있는 영흥수목원 
현숙씨 안내로 찾아 가 보았다. 
주변은 아파트단지였지만 
야트막한 산에 둘러싸여 몇 년 지나면 참 좋아질 것 같았다. 
온실속의 열대 식물들은 처음 보는 꽃이 많았다. 
주변을 자연상태로 둔 것이 맘에 들었다. 

 
구절초

서양벌노랑이

기생초

범부채

석산

헬레니움

붉은숫잔대

고마리

여뀌

개쑥부쟁이

개여뀌

운남소국

미국부용

코스모스

안젤로니아

온실속의 꽃들 
 
벌집징가(스페크타빌레생강)

꽃누리장나무 (자수정)

열대수련

홍초
청개구리들이 여러마리 보인다.

바나나

파피루스

헬리코니아로스트라타'

파파야

분홍바나나

수국

고광나무 품종

무궁화

조록싸리

노랑나비

부전나비

애기세줄나비

깃동잠자리

반달고양이 ㅎㅎㅎ 

고마리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