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따라바람따라

비 오는 날의 숲은 더욱 싱그럽다.

 

 

나는

초록 양산을 쓰고 길을 걷는다.

싱그런 5월

비는 세상을 더욱 푸르게 만들었다.

 새로 돋는 희망 같은 새 싹과

너울대는 나뭇잎들의 너그러움

그들 속에 나는 군주처럼 행복하다.

내가 보는 것

내가 함께 하는 것

그들에게 느낄 수 있는 모든 것은 내가 살아가는 힘이 된다.

 

 

주목나무 새 순

 

비목나무

향은 알싸하고 달달하다.

 

참 잘했어요 라고 하나씩 그려 놓은 것 같은 동그란 잎

계수나무의 잎은 가을에 솜사탕 같은 향을 낸다.

 

단풍나무 잎은 초록 별이 되었고

 

꽃이 없다고 널 몰라서야 되겠니?

넌 어떤 모습이어도 내겐 귀여운 콩제비꽃

 

여름이다 !

라고 외치듯 바람에 몸을 맡긴 샤스타데이지.

 

버베나가 저만치서 나 여기 있어요 하고 부르는 것 같다.

 

등 꽃은 져가고 있지만

싱그러움은 더해간다.

등나무 아래에선 갈래머리 짝꿍이랑 수다떨던 옛생각이 잠시 떠오르지 않는가?

 

불두화

부처님의 머리를 닮았다는 꽃

언제부터인가

내 눈엔 찐빵이 매달린 것 같아 보인다 했더니

이 꽃 찍을 때 배고프지 않았냐고 물어오는 나의 친구

재치있는 말 솜씨에 난 요즘 말로 뻑! 갈 때가 더러 있다.  

 

설구화

도입종 꽃으로 안다.

꽃은 불두화를 닮았지만 송이가 조금 작은 편이고 잎의 모양이 다르다.

나나스덜꿩과 불두화의 사촌쯤 돼 보인다.

 

화무십일홍

물에 떠 있어도

넌 영원히 꽃일진데 서러워 말지어다.

 

감로수 한 잔에 목을 축이는 일도 내 안을

가득 채우는 일이겠지만

비 오는 날의 감로수는 확을 채우고 남아 넘친다.

 

여름 꽃중에 좋아하는 붓꽃

이 청보랏빛이 좋다.

생기있어 보이지 않는가?

 

이 고운 꽃이 있어 뜰이 곱다.

연분홍 시절은 내 가슴 어디에 머물고 있는 것일까?

 

 

마삭줄

저 높은 곳을 향하여 ~

 

겹조팝이다.

한송이를 보면 정말 아름다운 꽃

그러나 이렇게 욕심껏 피어 있으면 난 답답하다.

욕심 많은 사람의 내면을 바라보는 것 같은 느낌이다.

그런데 왜 이렇게 답답한 사진을 찍었냐구요 ~ 왜!

 

 

무던히

키를 낮추고 바라 봐 줄 때를 기다리는 일일초

그래 미안해 내가 네 앞에 무릎을 굽혀 눈을 맞출게.

사랑스런 예쁜이 ~

 

 

정향나무

비에 향기는 씻겼지만

이미 인식된 너의 향을 난 어렴풋이 느낄 수 있지.

 

이 아름다움을 수줍게 감추는 넌 함박나무꽃

그래 내가 올려다 보면 되겠구나.

이 맘때가 되면 꼭 네 생각이 나.

음력 5월이 되면 떠나신 엄마 생각이 나듯이...

 

 

작은 별 되어 진다 해도

너의 봄은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기억할게.

희기에 더 서러워 보이는 낙화.

 

찔레꽃이 핀다.

장사익의 찔레꽃을 들으면 눈물이 나는 너

그러나 난 어릴적 서당골 넘어갈 때 새 순을 따 먹던 기억을 할래

뻐꾸기 울고 꿩이 울던 그 산모롱이 돌며 재잘대던 유년이 난 지금도 아주 많이 그립거든 ~~

 

 

 

산사나무

너는 흰색 꽃을 피워야 한다고 생각 했는데

뭐야~?

뭔짓을 한거야?

예쁘게 보이려고 분홍 립스틱을 발랐나?

암튼 눈에 띄긴 띄는구나.

 

산딸나무

난 너를 처음 보았을때 나비가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줄만 알았잖니.

나비처럼 보이는 것은 더구나 헛꽃임을 알고 나비가 될거라 믿는 나의 생각도 헛것임을 알았단다.

 

 

 

아까시나무

아직 네 차례는 안 온거야?

꽃이 피면 너를 향해 난 가슴을 열어 향기를 담으려 애를 쓸 것 같아.

 

칠엽수의 싱그러움

아픈 줄기엔 잎도 시원찮네 ㅠㅠ

 

 

 

 

그래도 축하 할 일이 많은 날 밝혀둔 촛불 같은 꽃이 참 좋아.

그래 화이팅 !!

기쁜 여름을 아름답게 사는거야~

 

공원 한 켠의 파라솔은 오늘 할 일이 없는지 버섯인양 줄지어 서 있다.

햇살 따가운 날 열심히 할 일 했으니

오늘은 네게 명령한다

휴가!! 라고...

 

나의 사랑스런 장난감 하나면

언제 어디서든

무엇을 만나든 행복은 배가 된다.

싱그런 여름

비가 내려  초록은 짙다.

 

 

8228

 

 

'꽃따라바람따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투티가 사는 마을에 은빛 바람이 분다.  (0) 2011.05.23
꽃 절 봉녕사   (0) 2011.05.22
안면도 야생화 기행   (0) 2011.05.14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설렘   (0) 2011.05.09
칠보산 둘레길  (0) 201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