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바람따라

경북 봉화군 순흥면 逢島閣(봉도각)과 주변 먹거리

 

동해 삼척을 출발

울진을 거쳐 불영계곡으로 접어 들었다.

25년 전 불영계곡을 처음 넘었는데 그 때의 기억들이 나지만

오지라는 느낌은 아니었다.

계곡 물 소리 들으며 넘는 길 여유롭기까지 했다.

봉화로 접어들어 맛집 검색을 하니 순흥의 묵집들이 뜬다.

점심은 묵밥으로 결정  GO GO!!

 

 

불영계곡을 지나며~

 

 

 

 

태풍을 잘 견디며 익어 준 벼이삭들

농부의 손길이 바쁘다.

 

 

 

 

 

 

사과들도 붉었으니 추석도 머잖았다.

 

 

 

순흥의 묵밥집

오래 된 집이 그 분위기를 말 해 준다.

 

 

 

 

단일메뉴

묵밥 뿐이다

도토리 묵이 아닌 메밀묵밥

 

 

 

 

 

장사 잘 되는 집 앞엔 장사들이 있다.

복숭아를 팔고 있었다.

 

 

 

 

 

담장아래 채송화와 백일홍

옛 고향 고샅길을 떠오르게 한다.

 

 

 

 

지붕위 호박은 둥글게 익어 가고...

 

 

면 소재지에 있는

봉도각

 

아름다운 정원이다.

어르신들의 휴식공간도 있었고

아주 오래 된 왕버드나무들이 여러그루 있었는데

몇백년 추정할 뿐 정확한 나이를 모른다고 한다.

속이 텅 빈채 무성한 가지를 키우고 있어 경이롭기까지 했다.

 

 

 

 

 

 

 

 

 

 

 

 

 

 

벽오동

 

 

 

 

 

 

 

 

 

 

 

 

왕버드나무 (속이 텅 비었다)

 

 

 

 

 

 

 

 

 

 

우리들이 사진 찍기 좋게 분수도 틀어 주셨다.

 

 

 

 

 

 

시간도 흐르고

우리네 기억도 어느날 희미해 지겠지만

아름다운 날이었다고 기억 되기를 바라며~~

 

 

 

 

오는 길에 집에 있는 가족들을 생각 해서

유명한 도너츠집과 떡집에 들러 조금씩 샀다.

 

 

 

일박이일

멀리 떠나 와 우리나라도 참 넓구나

생각했다.

겨울이 오기 전에 다른 여행지를 구상 해 보자는 친구들

건강하게 잘들 지내고 또 동행해 보자구요~

 

토란

 

 

8612